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Java_ 소켓

소켓 프로그래밍

  • 소켓
    • 네트워크상에서 서버와 클라이언트  두 개의 프로그램이 특정 포트를 통해 양방향 통신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주는 소프트웨어 장치 -> 서버와 클라이언트 프로그램들간의 연결을 가능하게 만들어 줌
    • 채팅 프로그램에서 주로 사용
    • 방식
      • TCP
        • 연결지향, 1:1 통신
        • UDP보다 느린 전송속도
        • 데이터 전송에 신뢰성 보장
      • UDP
        • 비연결지향, 1:1, 1:다, 다:다 통신
        • 빠른 전송 속도
        • 데이터 전송에 신뢰성 보장 X
  • 자바에서 서버프로그램의 동작
    • ServerSocket 클래스에서 accept() accept 메소드를 이용하여 클라이언트의 요청을 받을 준비 -> 서버와 클라이언트간의 연결로리를 만들어 통신
    • 클라이언틔 메세지를 BufferedReader 클래스를 통해 받고 PrintWriter 클래스를 통해 출력
    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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