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디자인패턴

Abstract Factory _ 피자가게

  • 정의
    • 구상 클래스에 의존하지 않고 서로 연관되는 객체로 이루어진 제품군을 생산하는 인터페이스
    • 구상클래스는 서브 클래스에서 생성
    • 의존성 역전 원칙을 사용
    • 복잡하고 유연성이 더 필요한 프로그램에 좋음
  • 피자가게

전체 구조 ( 재료를 따로 분리하여 설계)
원재료 전담의 팩토리용 인터페이스 설계
지점 별 원재료 팩토리
특정 피자를 만드는 클래스
구현부
컴파일결과(일부)

 

GitHub - Pearlmoon997/Design_Patterns: Design_Patterns

Design_Patterns. Contribute to Pearlmoon997/Design_Patterns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.

github.com

참고문서: 헤드퍼스트 디자인 패턴(개정판)

'디자인패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Singleton Pattern  (0) 2022.05.21
Factory Method_ver.02 (햄버거)  (0) 2022.05.19
FactoryMethod _ 피자가게  (0) 2022.05.18
Observer 패턴_기상스테이션  (0) 2022.05.17
Strategy(전략) 패턴_연습  (0) 2022.05.16