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정의
- 한 객체의 상태가 바뀌면 그 객체에 의존하는 다른 객체에게 연락이 가고 갱신
- 일대다(one-to-many)의 의존성 정의
- 느슨한 결합(loose coupling)을 유지
- 유연성과 재사용성, 독립성 증가
- 방식
- push방식: 주제가 옵저버로 데이터를 전달
- pull방식: 옵저버가 주제로부터 데이터를 당겨옴
- 기상 스테이션 설계
git: https://github.com/Pearlmoon997/Design_Patterns/tree/master/src/Observer/Weather
GitHub - Pearlmoon997/Design_Patterns: Design_Patterns
Design_Patterns. Contribute to Pearlmoon997/Design_Patterns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.
github.com
참고문서: 헤드퍼스트 디자인패턴(개정판)
'디자인패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Abstract Factory _ 피자가게 (0) | 2022.05.18 |
---|---|
FactoryMethod _ 피자가게 (0) | 2022.05.18 |
Strategy(전략) 패턴_연습 (0) | 2022.05.16 |
Strategy(전략) 패턴 (0) | 2022.05.15 |
디자인패턴 (0) | 2022.05.1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