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디자인 패턴: 자주 사용하는 설계 형태를 정형화하여 설계 템플릿을 만들어 둔 것.
- 장점: 생산성과 재사용성 증가
- 종류: GoF패턴
- 생성패턴: 싱글톤(Singleton), 팩토리 메소드(Factory Method), 추상팩토리, 빌더, Prototype, etc..
- 구조패턴: 어댑터(Adapter), 브리지(Bridge), 데코레이터(Decorator), 퍼샤드(Facade), 프록시, etc..
- 행위패턴: 전략(Strategy), 옵저버(Observer), 상태(State), 메멘토(Memento), 템플릿, 비지터, 커맨드, 인터프리터, 이터레이터, etc..
- 인터페이스 설계 원칙(SOLID 원칙)
- SRP(단일책임), OCP(개방-폐쇄), LSP(리스코프 치환), ISP(인터페이스 분리), DIP(의존 역전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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